여우그늘
오색약수터

양양에서 서쪽으로 20km, 한계령에서 동남쪽으로 7.5km 가면 개울가 암반 세곳에서 철분과 탄산수의 성분을 가진 약수가 솟아오르는 오색약수터가 있다. 다량의 철분을 함유한 약수의 하루 분출량이 1,500ℓ에 달하며, 애수터까지의 경관과 설악산 정상에 이르는 길목이라는 위치때문에 더욱 유명해진 약수터이다.

법수치계곡

오대산국림공원에서 발원한 계곡물은 강릉시 부연동과 양양군 법수치리를 지난 다음 어성전리로 모인다. 이물은 남대천의 상류로서 양양읍내를 거쳐 동해로 흘러든다. 아름다운 산, 아름다운 경치,깨끗한 물을 구비한 어성전계곡은 한여름에도 발을 담그면 뼈속까지 시릴 정도이다. 시냇물과 계곡을 타고 오르면 양편으로 칡과 다래넝쿨이 한데 어우러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설악산

산중미인 설악산,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대청봉 : 1,708m)인 설악산은 남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봄의 철쭉 등 온갖 꽃, 여름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은 설악제 기간을 전후한 가을 단풍, 눈덮인 설경 등 사시사철 어느 때나 찾는 이의 감탄을 불러 일으킨다. 남설악 지역은 옛날부터 오색약수와 온천이 유명하고 주전골 일대의 용소폭포, 십이폭포, 여신폭포 등이 대표적인 경관을 이루며 산세가 아름답다.

남대천

연어가 가장 많이 돌아오는 곳은 강원도 양양의 남대천, '어머니의 강'이라고 불리는 남대천에는 우리나라를 찾는 연어의 70%가 회귀한다. 역으로, 어린 연어의 70% 이상이 양양군 남대천에서 바다로 나간다. 양양 남대천이 '어머니의 강' 으로 불리는 이유는 이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다. 총길이 54km가량 되며 우리나라에서 곤꼽히는 오염되지 않은 청정수역이기도 하다.

낙산해수욕장

동해안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1963년에 개장했다. 깨끗한 백사장과 얕은 수심, 다양한 편의시설, 빽빽히 들어선 송림, 그리고 주위에 자리한 명찰과 고적지로 인하여 많은 관광객 및 피서객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로도 유명하다. 낙산비치호텔에서 내려다뵈는 전진항은 작은 어선들이 모여 있는 조그마한 항구와 방파제로 어촌으로서의 풍치를 물씬 느끼게 하며, 무척 싼값에 싱싱한 횟감을 구할 수 있으며, 유람선과 각종 유선을 즐길 수 있고, 매년 새해에는 해맞이 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염원하는 명소가 되기도 한다.

하조대해수욕장

하조대 해수욕장은 양양군의 남쪽 12km 거리에 울창한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1.5km의 모래밭과 수심 0.5~1.5m의 느린 경사를 지닌 해수욕장이다. 인근의 빽빽한 소나무 숲속에 조선초기 개국 공신 인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에 은거하여 지냈다고 하는 하조대 정자가 있으며 주위 경치도 빼어나 많은 피서객이 몰리는 곳이다.

대포항

속초에 가면 으레 이곳에 들려 회 한접시를 먹고, 빨간등대를 봐야만 한다고 알려진 속초의 명소. 관광 성수기나 비수기에 상관 없이 주말이면 언제나 많은 사람으로 넘쳐나는 대호항은 일단 설악산과 가깝고, 7번 국도 변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아 갈 수 있다. 무엇보다도 대포항이 이렇게 유명세를 타게 된 것은 주차장 옆길에 500m이상 늘어선 활어난전 때문이다. 2004년도 해양수산부에서 다기능 어항으로 지정한 대포항은 앞으로 종합관광개발계획에 의해 더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게 될 것이다.

예약문의전화 :
033-673-5477 / 010-4575-7830
예약계좌번호 :
농협은행 302-0959-2271-11 (예금주 : 전성분)
사업자번호 : 227-06-78170
대표자 : 전성분
산새랑물새랑펜션
신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남대천로 1108-14
구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도리 20-6번지
Copyright 2017 SANSAERANG All Right Reserved.